메이저리그분석 MLB 8월 16일 MLB 샌디에이고 : 볼티모어 MLB분석
작성자 정보
- 화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6 조회
- 목록
본문
◈샌디에이고
마이클 와카(8승 2패 2.84)가 부상에서 복귀전을 가집니다. 7월 2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뒤 오른쪽 어께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와카는 근 한달여만에 마운드에 복귀하는 상황입니다. 건강만 하다면 언제든 호투를 기대할수 있고 홈 경기에서 강하다는 점도 와카에게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그레이슨 로드리게즈의 강속구에 막히면서 개럿 쿠퍼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샌디에이고의 타선은 다시금 타격 사이클이 하락세로 돌아서기 시작한게 치명적입니다. 홈에서 타선이 살아나야 어떻게든 이야기가 풀릴듯합니다. 2인이동안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아무래도 패할때만 잘 던지는게 확실해 보입니다.
◈볼티모어
잭 플래허티(8승 7패 4.33)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플래허티는 이적후 첫 홈 경기의 투구가 좋지 않았습니다. 결국 구장의 특징을 잘 타는 편인데 샌디에이고 원정에선 반등을 기대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다르빗슈를 공략하면서 라이언 오헌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볼티모어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나름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7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아쉬움이 있을듯합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역시 마무리인 펠릭스 바티스타의 존재가 큽니다.
◈코멘트
샌디에이고의 가을 야구가 멀어져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직접적인 원인은 역시 부진한 타격 때문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와카는 홈 경기에서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임을 부인할수 없고 여전히 플래허티는 투구의 기복이 심하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레이슨 로드리게즈 뒤의 플래허티가 차라리 샌디에이고 타선에게는 공략하기가 더 편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샌디에이고 승
[[핸디]] : 샌디에이고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