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 18:30 KBO NC : KT 국내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화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4 조회
- 목록
본문
◈NC
테일러 와이드너(3승 2패 5.18)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22일 한화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와이드너는 역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부진한 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6월 30일 KT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홈에선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을 공략하면서 권희동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홈에서 꺾이지 않는 타격감을 이어간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이번 시리즈 내내 역시 화력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합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일단 홈 경기에선 신뢰를 해볼수 있을 것입니다.
◈KT
엄상백(3승 6패 3.71)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삼성 원정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엄상백은 휴식이 충분할수록 호투가 나오는 중입니다. 이전 NC와 홈 경기에서 1.1이닝 무실점 투구를 하긴 했지만 원정이라는게 변수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LG의 투수진을 착실히 공략하면서 이호연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KT의 타선은 집중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홈에 비해 원정 경기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합니다. 6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상동을 너무 굴린게 서서히 티가 나고 있습니다.
◈코멘트
NC는 다시금 반등의 여지를 만들어냈습니다. 반면 KT는 좋은 흐름이 끊겨버린게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원정에서 타격이 약한게 KT의 문제고 와이드너는 어찌됐든 홈에서 강한 투수입니다. 그리고 금년의 NC는 옆구리 투수에게 꽤 강한 팀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KT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