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 18:00 NPB 야쿠르트 : 히로시마 일본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화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6 조회
- 목록
본문
◈야쿠르트
엘빈 로드리게즈가 NPB 데뷔전을 합니다. 금년 템파베이 산하 AAA IL에서 3승 3패 3.40의 성적을 남긴 로드리게즈는 메이저보다는 마이너에서의 투구가 훨씬 많았던 투수입니다. 평균 150Km의 포심과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주로 구사하는 타입인데 상당히 패스트볼 회전이 좋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쿠리와 닉 털리 상대로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확실히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문제는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는 점일듯합니다.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1번의 동점으로 끝난게 용할 정도입니다.
◈히로시마
모리 쇼헤이(4승 1패 3.16)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일 DeN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모리는 그야말로 승리 요정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다만 홈에 비해서 원정 투구에 아쉬움이 있는 편인데 7월 2일 진구 구장 원정의 4이닝 3실점 패배가 변수가 될 가능성이 꽤 있는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시카와와 키자와 상대로 사카쿠라 쇼고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여전히 진구 구장과 궁합이 잘 맞지 않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동점 후 역전으로 가지 못한게 아쉬움을 남길듯합니다. 믿을맨인 닉 털리가 결승점을 허용한건 충격이 조금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야쿠르트가 야쿠르트 하면서 승리 했다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듯합니다. 최근 야쿠르트가 좌완에게 약한건 사실이지만 모리가 원정에서 부진한건 커다란 변수가 될수 있고 엘빈 로드리게즈의 구위는 일단 처음 보는 팀들이 공략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