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7월24일 MLB 뉴욕양키스 : 캔자스시티
작성자 정보
- 화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96 조회
- 목록
본문
홈런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뉴욕 양키스는 루이스 세베리노(1승 4패 6.66)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세베리노는 일단 앞선 2경기의 부진을 이겨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관건은 시즌 첫 2경기 연속 호투를 할수 있느냐인데 일단 낮 경기에서
1승 1패 3.80으로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캔자스시티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득점한 양키스의 타선은 홈에서 이기는 법을 정석대로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8회말에 터진 지안카를로 스탠튼의 쐐기 2점 홈런이 큰 역할을 한 편.
2.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계속 이런 모습이 나와줘야 한다.
불펜의 난조가 4연패로 이어진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조던 라일스(1승 11패 6.05)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8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라일스는
7월 들어서 11이닝 1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홈에 비해서 원정 투구가 아쉽긴 하지만
QS는 해줄수 있는게 지금의 라일스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콜 상대로 닉 프라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원정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게 가장 큰 문제일 것이다.
현재의 타격으로는 세베리노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을 듯.
2이닝동안 3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누굴 올려도 흔들리는 듯 하다.
이번 시리즈는 오래간만에 양키스가 양키스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리즈라고 할수 있다.
홈에서 종종 힘을 내는 세베리노 특성상 이번 경기도 호투를 기대할 수 있을듯.
물론 라일스의 투구 레벨은 현재 캔자스시티에서 가장 좋은 레벨인건 부인할수 없지만 그에겐 뒤가 없다.
뒷심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뉴욕 양키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